본문 바로가기
▒ OST ▒

[인셉션 OST] Non, Je ne regrette rien - Edith Piaf 가사해석 리뷰 줄거리 영상 Inception

by 럭키찬 2023. 10. 8.
반응형

영화 인셉션(Inception)의 리뷰와 줄거리 그리고 대표 OST인 Non, Je ne regrette rien - Edith Piaf의 소개와 가사해석입니다.

 

영화 인셉션 리뷰

영화 <인셉션>은 크리스토퍼 놀런(Christopher Nolan) 감독이 연출하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 와타나베 켄(Watanabe Ken), 조셉 고든 레빗(Joseph Leonard Gordon-Levitt), 마리옹 꼬띠아르(Marion Cotillard), 엘리엇 페이지(Elliot Page), 톰 하디(Tom Hardy), 킬리어 머피(Cillian Murphy), 마이클 케인(Michael Caine)등이 출연한 SF 액션 영화입니다. 

 

2010년 개봉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역시 크리스토퍼 놀런이라는 극찬을 받았습니다.
인셉션은 꿈을 소재로 한 독창적인 설정과 화려한 영상미로 많은 사랑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꿈의 특성을 이용하여 현실에 반영하는 등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스펙터클한 액션을 보여줍니다. 영화는 결말까지 관객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열린 결말로 마무리됩니다. 주인공이 현실에 돌아왔는지, 아니면 여전히 꿈 속에 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없습니다. 이러한 열린 결말은 영화의 주제인 꿈과 현실의 경계를 더욱 깊게 생각하게 합니다.


인셉션은 SF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이며 독창적인 설정과 화려한 영상미, 그리고 생각할 거리를 던지는 주제로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영화 인셉션의 줄거리

국제적 수배자 코브(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타인의 꿈에 잠입하여 생각을 훔치는 일을 하며 숨어삽니다. 어느 날, 그는 사이토(배우 와타나베 켄)라는 거물 사업가로부터 그의 경쟁사인 피셔(배우 킬리언 머피)의 후계자 마음을 바꾸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코브는 자신의 팀과 함께 5단계의 꿈을 통해 피셔의 무의식에 침투하고, 그에게 아버지가 남긴 유산을 포기하도록 설득해야 하는데, 코브의 팀은 5단계의 꿈을 통해 피셔의 무의식에 침투하게 됩니다.

 

첫 번째 꿈은 도쿄의 도심이며, 두 번째 꿈은 이탈리아의 도시. 세 번째 꿈은 빙하의 위에 떠 있는 도시이며, 네 번째 꿈은 무중력 상태의 도시입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 꿈은 림보라고 불리는 곳으로, 꿈과 현실의 경계가 없는 곳입니다. 코브의 팀은 피셔의 무의식에 침투하여 그에게 아버지가 남긴 유산을 포기하도록 설득하려고 하지만 피셔의 무의식은 강력한 방어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으며, 코브의 팀은 여러 가지 위험에 직면하게 됩니다. 결국, 코브의 팀은 피셔의 무의식을 잠식하는 데 성공하여, 피셔는 아버지가 남긴 유산을 포기하기로 결심하고, 코브의 팀은 현실로 돌아옵니다.


영화는 열린 결말로 끝을 맺습니다. 엔딩에서 코브가 팽이(토템)를 돌리지만 쓰러질 듯 하지만 계속 돌아갑니다. 코브가 현실에 있는지 꿈에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결말의 해석으로 당시 갑론을박이 대단 했었습니다. 영상의 마지막은 코브가 아리아드네와 함께 딸을 만나고, 그들의 삶을 다시 시작한다는 내용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감독 크리스토퍼 놀런

크리스토퍼 놀란은 1970년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998년 단편 영화 <두들버그>로 데뷔하여, 2000년 첫 장편 영화 <미행>을 연출했습니다. 이후 <메멘토>, <인썸니아>, <배트맨 비긴즈>, <다크 나이트>, <인셉션>, <다크 나이트 라이즈>,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 <오펜하이머>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연출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은 독창적인 설정과 뛰어난 연출로 유명합니다. 그는 <메멘토>에서 역순으로 진행되는 이야기, <인셉션>에서 꿈과 현실을 구분하기 어려운 이야기, <인터스텔라>에서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뒤흔드는 이야기 등 다채로운 시도를 통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그는 <다크 나이트> 3부작에서 보여준 액션 장면의 연출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의 영화는 주로 인간의 본성과 운명에 대한 탐구를 다룹니다. 그는 <메멘토>에서 기억 상실증에 걸린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정체성과 기억의 의미를 탐구했으며, <다크 나이트> 3부작에서는 배트맨과 조커의 대결을 통해 인간의 선과 악의 본질을 탐구했습니다. 또한, <인셉션>에서 꿈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의식과 무의식에 대한 탐구를 시도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은 현대 영화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감독 중 한 명으로 평가받습니다. 그는 독창적인 설정과 뛰어난 연출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인간의 본성과 운명에 대한 탐구를 통해 관객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하는 훌륭한 감독입니다.

 

인셉션 OST

에디트 피아프(Edith Piaf)의 "Non, Je ne regrette rien"은 1960년에 발표된 샹송으로, 피아프의 대표곡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이 노래는 피아프의 삶과도 많은 연관이 있는데, 그녀는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등 많은 아픔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이러한 아픔을 딛고 일어나 자신의 삶을 열정적으로 살았고, 이 노래는 이러한 그녀의 삶의 태도를 잘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노래의 가사는 "아니, 전혀 후회하지 않아"라는 내용으로, 피아프가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녀는 과거의 아픔과 실수를 후회하지 않고, 현재를 살아가며 앞으로의 미래를 기대합니다. 음악적으로도 이 노래는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습니다. 피아프의 강렬한 목소리와 샹송 특유의 멜로디가 어우러져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고, 노래의 후반부에 나오는 피아프의 애절한 목소리는 듣는 이의 마음을 울립니다.


영화에서는 주인공 코브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합니다. 코브는 꿈을 해킹하는 일을 하며 살아왔고, 그 과정에서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과거를 후회하지 않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이는 꿈과 현실의 경계에서 방황하는 주인공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합니다.

 

인셉션-OST-바로가기-썸네일


Non, Je ne regrette rien - Edith Piaf

아니, 전혀 후회하지 않아 - 에디트 파이프

 

 

Non, rien de rien

아니, 전혀

Non, je ne regrette rien

아니, 전혀 후회하지 않아

Ni le bien qu'on m'a fait

사람들이 내게 준 행복이건

Ni le mal

불행이건

Tout ça m'est bien égal

내겐 다 똑같아

Non, rien de rien

아니. 전혀

Non, je ne regrette rien

아니, 전혀 후회하지 않아

C'est payé, balayé, oublié

대가를 치르고 쓸어 버리고 잊혔어

Je me fous du passé

모든 과거는 벗어던졌어

 

 

Avec mes souvenirs

난 추억들로

J'ai allumé le feu

불을 밝혔었어

Mes chagrins, mes plaisirs

쓰라린 눈물도, 환호 속의 갈채도

Je n'ai plus besoin d'eux

더 이상 필요하지 않아

Balayées les amours

그 사랑들은 모두 지웠어

Et tous leurs trémolos

그 모든 걱정

Balayés pour toujours

영원히 치워버렸어

Je repars à zéro

제로에서 다시 시작해

Non, rien de rien

아니, 전혀

Non, je ne regrette rien

아니, 전혀 후회하지 않아

Ni le bien qu'on m'a fait

사람들이 내게 준 행복이건

Ni le mal;

불행이건

Tout ça m'est bien égal

내겐 다 똑같아

Non, rien de rien

아니, 전혀

Non, je ne regrette rien

아니, 전혀 후회하지 않아

Car ma vie, car mes joies

왜냐하면 나의 삶과 나의 기쁨이 오늘

Aujourd'hui, ça commence avec toi

바로 너와 함께 시작될 테니까

 

 

함께 보면 좋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출연의 OST

 

[타이타닉 OST] My Heart Will Go On - Celine Dion 가사해석 리뷰 줄거리 영상 Titanic

타이타닉 리뷰 당시에 터미네이터라는 영화로 큰 성공을 거두면 할리우드 최고의 감독이라는 명성을 얻었던 제임스 카메론이 메가폰을 잡은 1912년 4월 15일 침몰한 타이타닉호를 배경으로 한 로

luckychan.ohmyangel.com

 

 

[위대한 개츠비 OST] Young And Beautiful - Lana Del Rey 가사해석 / 줄거리 영상 The Great Gatsby

위대한 개츠비 리뷰 위대한 개츠비는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이 원작이며 현재까지 여러 번 영화와 TV드라마로 연출되었던 작품입니다. 1920년대 미국의 황금기를 배경으로 야심 찬 청년 제이 개

luckychan.ohmyange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