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OST ▒

[클래식 OST] 너에게 난, 나에게 넌 - 자전거 탄 풍경 가사, 영화의 리뷰 줄거리 영상

by 럭키찬 2023. 12. 23.
반응형

영화 클래식(The Classic)의 리뷰와 줄거리 그리고 대표 OST인 너에게 난, 나에게 넌 - 자전거 탄 풍경의 소개와 가사입니다.

 

 

 

1. 영화 클래식의 리뷰

영화 <클래식>은 2003년 개봉한 한국 영화로, 곽재용 감독이 연출하고 손예진(지혜/주희 역), 조승우(준하 역), 조인성(상민 역), 이기우(태수 역), 서영희(나희 역), 이주은(수경 역) 등이 출연합니다.

영화는 두 개의 이야기를 교차로 진행됩니다. 두 개의 이야기는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혜와 상민의 이야기는 주희와 준하의 이야기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지혜는 주희의 딸이고, 상민은 준하의 아들입니다. 두 개의 이야기는 서로 다른 시대, 서로 다른 배경 속에서 펼쳐지지만, 결국 사랑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또한, 영화는 시대적 변화 속에서도 변치 않는 사랑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960년대의 사랑 이야기와 1990년대의 사랑 이야기는 각각의 시대적 배경과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고 있지만, 그 근본적인 의미는 동일합니다. 즉, 사랑은 순수하고 애틋한 감정이며, 운명적인 만남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화 <클래식>은 곽재용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특히, 조인성과 손예진이 재킷으로 비를 막고 캠퍼스를 뛰어가는 장면은 아름다운 영상미와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또한, 손예진, 조승우, 조인성 등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도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2. 영화 클래식의 줄거리

영화 클래식은 1960년대와 1990년대를 배경으로, 두 세대의 여성이 겪는 사랑과 이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1960년대

주희(손예진)는 외모도, 가문도 출중한 국회의원 딸입니다. 어느 여름날, 시골 외삼촌댁에 놀러 갔다가 준하(조승우)를 만나 첫눈에 반합니다. 준하는 준수한 외모에 씩씩한 성격의 고등학생입니다. 두 사람은 강 건너에 있는 약속 장소에서 추억을 만들지만, 비가 그친 후 집에 돌아온 주희는 집안 어른에게 심하게 혼나고 수원으로 부내지고 준하와는 작별 인사도 못하고 헤어집니다.

 

방학이 끝나고 준하의 친구 태수(이기우)의 연애편지를 대필해줍니다. 알고 보니 태수의 약혼녀이며 방학 때 시골에서 마나 추억을 쌓았던 주희였습니다. 서로에게 끌리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고 둘은 몰래 데이트를 즐깁니다. 하지만 태수의 집안에서 이 사실을 알게 되고 태수는 자살을 시도하는 등 견딜 수 없는 상황에 준하는 주희와 이별을 택합니다.

 

졸업 후, 주희는 태수와 결혼합니다. 준하는 베트남 전쟁에 파병됩니다. 전쟁터에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가운데, 준하는 주희가 준 목걸이를 놓고 오는 것을 깨닫고 다시 찾으러 갑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포탄에 맞아 실명하고 맙니다.

 

몇 년 후, 준하는 주희와 우연히 재회합니다. 준하는 태수와 결혼한 주희를 보고 마음 아파하지만, 자신의 실명을 감추기 위해 담담하게 말합니다. 주희는 준하의 실명에 충격을 받고, 두 사람은 눈물을 흘립니다.

 

1990년대

주희의 딸 지혜(손예진)는 같은 대학의 연극부 선배인 상민(조인성)을 짝사랑합니다. 지혜는 수경(이주은)의 부탁으로 상민에게 보내는 편지의 대필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상민은 지혜의 편지에 반해 버리고, 두 사람은 연인 사이가 됩니다.

 

어느 날, 지혜는 어머니 주희의 비밀 상자를 발견하고, 그 안에 들어 있는 편지를 읽게 됩니다. 그 편지들은 주희와 준하의 사랑 이야기였습니다.

 

지혜는 상민과 함께 준하와 주희가 처음 만났던 강가로 데이트를 갑니다. 상민은 지혜에게 고백하며 목걸이를 선물합니다. 그 목걸이는 바로 주희가 준하에게 준 목걸이였습니다.

 

 

3. 영화 클래식의 OST

 

 

 

 

 

영화 클래식 OST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은 2003년 개봉한 영화 "클래식"의 주제곡으로, 발매 이후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명곡입니다.

 

이 곡은 사랑에 대한 수줍은 고백과 설렘을 담은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특히, 서정적인 멜로디는 영화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져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켰습니다.

 

이 곡은 영화 속에서 지혜와 상민의 사랑을 대변하는 곡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주희와 준하가 비를 맞고 뛰어가는 장면, 지혜와 상민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장면에서 이 곡이 삽입되면서, 영화 속 사랑의 감정을 더욱 깊이 있게 표현했습니다.

 

이 곡은 영화의 흥행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으며, 2003년 KBS 가요대상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6년에는 SBS 인기가요에서 역주행 1위를 차지하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클래식-OST-바로가기-썸네일

 

 

4. 너에게 난, 나에게 넌 가사

 

너에게 난, 나에게 넌 - 자전거 탄 풍경

 

 

 

너에게 난 해 질 녘 노을처럼

한 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소중했던 우리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우~ 후회 없이 그림처럼 남아주기를

나에게 넌 내 외롭던 지난 시간을

환하게 비춰주던 햇살이 되고

조그맣던 너의 하얀 손위에

빛나는 보석처럼 영원의 약속이 되어

너에게 난 해 질 녘 노을처럼

한 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소중했던 우리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우~ 후회 없이 그림처럼 남아주기를

나에게 넌 초록의 슬픈 노래로

내 작은 가슴속에 이렇게 남아

반짝이던 너의 예쁜 눈망울에

수많은 별이 되어 영원토록 빛나고 싶어

너에게 난 해 질 녘 노을처럼

한 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소중했던 우리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우~ 후회 없이 그림처럼 남아주기를

너에게 난 해 질 녘 노을처럼

한 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소중했던 우리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우~ 후회 없이 그림처럼 남아주기를

 

 

 

 

5. 함께 보면 좋은 영화의 OST

 

 

[접속 OST] A Lover's concerto - Sarah Vaughan 가사해석 리뷰 줄거리 영상 The Contact

한석규 전도연 주연의 영화 접속(The Contact)의 리뷰와 줄거리 그리고 대표 OST인 A Lover's concerto - Sarah Vaughan( 연인들의 협주곡 - 사라 본)의 소개와 가사해석입니다. 영화 접속의 리뷰 영화 은 1997년

luckychan.ohmyangel.com

 

 

[써니 OST] Sunny - Boney M (써니 - 보니엠) 가사해석 리뷰 줄거리 영상

영화 귀여운 여인(Sunny)의 리뷰와 줄거리 그리고 대표 OST인 Sunny - Boney M의 소개와 가사해석입니다. 목차 1. 영화 써니의 리뷰 2. 영화 써니의 줄거리 3. 영화 써니의 OST 4. Sunny 가사해석 5. 함께 보면

luckychan.ohmyangel.com

 

반응형